고객지원

공지사항

온라인문의

통관뉴스

자료실

통관뉴스

관세청장, 에티오피아 대사와 관세분야 협력 방안 논의


이름 : ensw (sangho.choi@i-eands.co.kr)     조회 : 1367     등록일 : 2014-03-20 오후 3:47:00

 □ 관세청(청장 백운찬)은 3. 19(수) 15:00 서울세관 10층 접견실에서 주한 에티오피아 디바바 아브데따(Dr. Dibaba Abdetta) 대사와 양국 간 관세행정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ㅇ 이번 면담은 지난 3. 6(목) 메스락 모코넨(Ms. Mesrak Mokonen) 에티오피아 총무부 차관의 관세청 방문당시 백운찬 관세청장의 양국 간 관세협력 증진 제안에 따라 후속 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루어졌다.

□ 특히, 디바바 아브데따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는 자국의 경제발전 및 관세행정 선진화를 위하여 양국 관세 당국간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ㅇ 우리나라의 우수한 관세제도와 관세행정 정보화 경험 및 노하우 전수 등을 요청하였다.

ㅇ 이에 백 관세청장은 한국 전쟁 당시 참전에 감사를 표하고, 개도국의 관세행정 전반에 관한 현황분석과 미래모형을 설계해주는 관세행정 업무재설계 사업과 세관 직원의 능력배양을 위한 초청 연수 등을 설명하며 에티오피아 관세행정 현대화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ㅇ 한편, 관세청은 지금까지 에콰도르, 탄자니아 등 8개국에 전자통관시스템을 수출하였으며, 정부 3.0시대를 맞이하여 IT 기업의 해외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콜롬비아와 카메룬 등에도 수출을 적극 추진 중이다.



출처 : 관세청